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새로운 돈벌기! 미드저니 사용법과 활용은 어떻게 하나?

by 머니플레이어 2023. 4. 14.

챗지피티가 세상에 론칭되어 AI가 세계적으로 큰 관심과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챗지피티는 대화형 AI로 질문에 대한 답을 찾아주고 답변을 해줍니다.

 

미드저니는 사용자의 명령에 따라서 그림이나 이미지를 생성해서 보여주는 그림형 AI입니다. 최근 미국 콜로라도 주립 미술대회에서 디지털 아트부문에서 미드저니가 생성한 그림이 우승을 했던 적이 있습니다. 그림의 이름은 스페이스 오페라 극장입니다. 이 그림을 본 유명한 그림작가들도 인간이 이렇게 그림을 그릴 수 없다고 이 그림이 AI가 그렸다는 것을 증명이나 하듯이 얘기했습니다.

 

그림으로 돈 벌기! 새로운 돈 벌기입니다. 미드저니의 사용법과 활용법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봤습니다.

미드저니 사용법과 활용법
미드저니 사용법과 활용

 

미드저니의 사용법은?

 

먼저 미드저니는 검색엔진에서 미드저니라고 검색합니다. 아래 클릭하면 미드저니로 들어갑니다.

 

미드저니 바로가기

 

 미드저니로 들어가면 사이트가 아래 그림1처럼 오류 된 거처럼 나오는데 그렇지 않습니다.  

 

아래 그림1의 빨간색 점선이 있는 우측 하단에 보면 "Join the Beta"와 "Sign in"이 있습니다. 

 

 

예전에는 "Join the Beta"는 로그인하지 않고 임의적으로 들어갈 수 있었지만 계정을 등록을 해야 /imagine promt를 이용할 수 있기에 이메일과 비밀번호를 등록하라고 합니다. 

 

"Join the Beta"에 가서 등록해도 되고 "Sign in"에서 계정등록을 해도 됩니다. 무료로는 25번 정도 이미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추가로 계정을 등록해서 무료로 사용하면 됩니다. 

미드저니-사이트
미드저니 인테넷 화면

계정등록해서 들어가면 아래 그림 3처럼 화면이 나옵니다. 미드저니는 대화방에서 작업하기 때문에 여러 서버가 좌측 빨간색 점선처럼 있습니다. 그중에서 하나를 선택해서 들어가 봅니다.

그리고 그림 4처럼 맨 아래에 명령어를 기재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를 빈칸으로 가져갑니다.

미드저니-작업화면
미드저니 작업화면

빈칸에 "/i(슬러시 아이)"를 치면 중간 빨간색 점선처럼 /imagine이 나옵니다. 그걸 선택한 후에 내가 원하고자 하는 명령어를 칩니다.(영어만 되기 때문에 네이버 파파고 등을 빌어서 영어를 기재합니다. 구체적이고 세밀해야 원하는 작업의 결과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대화방에서 작업을 하기에 내가 명령한 작업이 위로 사라져버립니다. 그때는 우측상단 빨간색처럼 받은 편지함으로 갑니다. 받은 편지함에서도 나의 알림, 읽지 않음, 멘션이 있는데 멘션에서 내가 명령한 작업을 확인가능 합니다.

미드저니-사용법

 

그림 6처럼 결과물이 나온다면 결과물 아래에 U1~U4와 V1~V4가 있습니다.

U는 Up-scaling으로 화질을 개선한다는 의미이고 뒤에 숫자는 그림의 순서입니다. 예를 들어, U3이라고 하면 3번째 그림을 화질 개선해서 보여줍니다.

V는 Variation으로 변형하는 것을 말합니다. 4개의 그림 중에 하나를 선택해서 변형을 하면 다시 4장의 그림을 보여줍니다.

예를 들어, V1이라고 한다면 1번째 그림을 토대로 다시 4개의 그림을 보여줍니다. 그중에서 맘에 드는 사진을 골라서 U+원하는 그림을 선택하면 화질 높여서 한 장의 사진을 보여줍니다.

 

미드저니의 활용법은?

현재 미드저니 활용법은 챗지피티와 함께 그림책 혹은 동화책을 만들 수 있습니다.

챗지피티를 활용해서 이야기 구성과 이야기를 꾸려 나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챗지피티에 알맞은 이미지를 상세하게 설명을 해달라고 해서 미드저니에 입력을 하면 이야기에 알맞은 그림을 그려나갈 수 있습니다. 실제로 이렇게 그림책 혹은 동화책을 만들어 판매하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두 번째는 로고만들기입니다. 원하고자 하는 로고를 영어로 상세하게 묘사해서 로고를 만들게 하는 것입니다.  생각보다 퀄리티가 높고 계속해서 수정과 편집이 가능합니다. 만일 디자이너에게 주문형태로 해서 결과물을 받았을 경우 마음에 안 들었다고 하더라도 수정할 수 있는 횟수가 제한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미드저니는 그렇지 않습니다.

 

세 번째로는 미드저니를 이용해서 유튜브에 가상의 캐릭터를 적용하는 것입니다. 사정상 유튜브에서 자신의 얼굴을 드러내기가 쉽지 않은 경우에 가상의 인물로 해서 유튜브 진행을 하는 것입니다.

 

상기의 활용법 외에도 많은 활용법이 있습니다. 온라인에서 검색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