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는 세계적으로 누구나 다 타고 싶어 하는 차입니다. 타고 다니는 사람들은 성공의 아이콘으로 봐도 무방할 정도로 벤츠 브랜드는 의미가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벤츠 E클래스는 우아한 외관뿐만 아니라 허를 내두르는 놀라운 성능까지 베스트 중의 베스트 차입니다. ()
그런 E클래스가 2024년형 W214 풀체인지가 공개되었습니다. 기존 차보다 어떻게 변화되었는 지를 알아보겠습니다.
(한국에서는 2024년 초에 론칭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벤츠 E클래스 W214는?
벤츠 E클래스는 1946년 출시 이후 지금까지 1,700만 대 이상 판매가 된 베스트 오브 베스트셀러 차입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계속해서 업그레이드를 해온 차입니다.
국내에서는 E클래스 모델 중에 10세대가 22년에는 20만여대가 팔리는 기염을 토했습니다.
이런 10세대 모델 이후 오랜기간이 지나서 금번에 풀체인지를 거쳤습니다. 벤츠는 특유의 이클래스의 장점을 두고 개인화된 실내 공간을 구현하고 디지털화된 첨단 기술이 적용된 '럭셔리 비즈니스 세단'이라고 명명했습니다.
벤츠 E클래스 W214의 모델은?
벤츠 E클래스 W214는 가솔린과 디젤 기반의 마일드 하이브리드 모델과 4세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로 출시된다고 합니다.
마일드 하이브리드 모델은 통합 스타터 제너레이터가 있어서 가속시 15~17kw의 파워를 추가 제공된다고 합니다.
4세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은 1회 충전으로 100킬로를 운행할 수 있다고 합니다.
벤츠 E클래스 W214 풀체인지는?
더 뉴 이클래스 W214 풀체인지에 대해서 부문별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외관상 디자인입니다. 멀티스포크 림 디자인으로 휠 베이스는 이전 모델보다 20mm 더 길어졌습니다.
앞 좌석 시트 각도 및 시트 쿠션이 자동 조절이 됩니다.
두번째도 외관입니다.
헤드램프는 S클래스에 처음 적용되었던 디지털 라이트가 적용될 예정입니다.
벤츠 앰블럼(별 모양)이 테일램프에 새겨져 있습니다. 브레이크를 밟으면 테일램프에 불이 들어올 때 벤츠의 앰블럼이 보입니다.
그리고 애플 아이폰과 애플워치에 자동차 키를 탑재할 수 있습니다. 말 그대로 디지털 키입니다. 6명까지 가능합니다.
그리고 E클래스 W214의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통해서 엔터테인먼트가 많아졌습니다. 중앙 디스플레이에서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게임, 오피스 애플리케이션 등과 같은 서드파티 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영상회의도 가능합니다.
또한 E클래스 W214의 인테리어는 3가지 테마를 지향합니다. 바로 '스포티', '고품질', '디지털'입니다.
마지막으로 소리와 진동 그리고 시각이 갖춰진 앰비언트 라이트링 시스템이 있어서 음악과 소리에 더욱더 흥미가 더해지고 4D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이 갖춰져 있습니다. 1회 충전으로 100KM까지 가능합니다.
댓글